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믿음의 창시자 및 완성자
천국백성
2021. 2. 4. 09:57
《믿음의 창시자요 완성자이신 예수》
(히브리서 요약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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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약시대에 모세는
하늘에 있는 성소를 모형으로 땅의 성소를 만들었습니다.
신약시대에는 사도 바울이 하늘의 성소를 보고 요한계시록을 기록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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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사장은 예물과 제사를 드리는 일을 맡게 하려고 세우신 분입니다.
예수님은 참 장막에서 섬기시는 대제사장이십니다.
하나님께서 예수님을 가리켜
“너는 영원한 제사장이다" -히7:21- 라고 하셨습니다.
그는 땅에서 이루어진 레위 계통의 제사장이 아니고 (예수님은 유다지파)
예수님은 멜기세덱 계통의 대제사장이십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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예수님은 더 좋은 언약을 보증하시는 분이 되셨습니다
예수님은 영원히 계시는 분이시므로, 제사장직을 영구히 간직하십니다.
따라서 그는 자기를 통하여 하나님께 나아오는 사람들을 언제나 구원하실 수 있습니다.
그는 살아 계셔서, 그들을 위하여 중재의 간구를 하십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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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는 다른 대제사장들과는 다릅니다.
다른 대제사장들은 날마다, 먼저 자기 죄를 위하여 희생제물을 드리고,
그 다음에 백성의 죄를 위하여 희생제물을 드리지만
그는 이렇게 하실 필요가 없었습니다.
그는 자기를 바치셔서, 단 한 번에 결정적으로 이 일을 이루셨기 때문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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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런데 그는 땅에 계신다고 하면, 제사장이 되지 못하실 것입니다.
땅에서는, 율법을 따라 예물과 제사를 드리는 사람들이 정해져 있기 때문입니다.
그러나 이 제사장들은, 하늘에 있는 것들의 모조품과 그림자에 지나지 않습니다,
그들은 땅 위에 있는 성전에서 섬깁니다.
모세가 장막을 세우려고 할 때에
"너는 명심하여, 산에서 네게 보여 준 그 모형을 따라서 모든 것을 만들어라" 하고
말씀하신 하나님의 지시를 받은 것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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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는 더욱 훌륭한 직무를 맡으셨습니다.
그것은 그가 더 좋은 약속을 바탕으로 해서 세우신,
더 좋은 언약의 중재자이시기 때문입니다.
그 첫 번째 언약에 결함이 없었다면, 두 번째 언약이 생길 여지가 없었을 것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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하나님께서 '새 언약'이라고 말씀하심으로써,
첫 번째 언약을 낡은 것으로 만드셨습니다. 낡고 오래 된 것은 곧 사라집니다.
첫 번째 언약에도, 예배 규칙과 세상의 성소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.
앞 칸에 '성소'가 있었고,
그리고 둘째 칸에는 '지성소' 가 있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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첫째 칸 성소에서는 제사장들이 들어가서 제사의식을 집행합니다.
그러나 둘째 칸 지성소에는 대제사장만이 일 년에 한 번만 들어가는데,
그 때에는 반드시 자기 스스로를 위하여 또 백성이 모르고 지은 죄를 사하기 위하여,
바칠 피를 가지고 들어갑니다.
그러나 모세는 특별 대제사장으로 언제나 들어 갈 수가 있습니다.
이 장막은 현 시대를 상징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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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대제사장으로 오셔서,
손으로 만들지 않은, 다시 말하면 이 피조물에 속하지 않은, 더 크고 더 완전한 장막을 거쳐서,
오직 한 번 지성소에 들어가셔서, 염소나 송아지의 피로써가 아니라 자기의 피로써,
우리에게 영원한 구원을 이룩하여 주셨습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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염소나 황소의 피와 암송아지의 재를 더러워진 사람들에게 뿌려도,
그 육체가 깨끗해져서 그들이 거룩하게 되거든,
하물며 영원한 성령을 힘입어 자기 몸을 흠 없는 제물로 삼아
하나님께 바치신 그리스도의 피야말로,
더욱더 우리들의 양심을 깨끗하게 하여,
우리를 죽은 행실에서 떠나, 살아 계신 하나님을 섬기게 하지 않겠습니까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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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러므로 그리스도께서는 새 언약의 중보자이십니다.
그는 첫 번째 언약 아래에서 저지른 범죄로 부터 사람들을 속량하시려고 죽으심으로써,
부르심을 받은 사람들이, 약속된 영원한 유업을 차지하게 하셨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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첫 번째 언약도 피 없이 세운 것은 아닙니다.
율법에 의하면, 거의 모든 것이 피로 깨끗해집니다.
그리고 피를 흘림이 없이는, 죄 사함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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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리스도께서는, 참된 성소의 모형에 지나지 않는 손으로 만든 성소에 들어가신 것이 아니라,
바로 하늘에 들어가셨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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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제사장은 해마다 짐승의 피를 가지고 성소에 들어가지만,
그리스도께서는 자기를 희생 제물로 드려서,
죄를 없애시려고 시대의 종말에 오직 한 번 나타나셨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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율법은 장차 나타날 좋은 것들의 그림자일 뿐이요, 실체가 아니므로,
해마다 계속해서 드리는 똑 같은 희생제사로써는
하나님께로 나오는 사람들을 완전하게 할 수 없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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모든 제사장은 날마다 서서, 직무를 행하고, 똑같은 제사를 거듭 드리지만,
그러한 제사가 죄를 없앨 수는 없습니다.
그러나 제사는, 죄를 회상시키는 효력이 있습니다.
황소와 염소의 피가 죄를 없애 줄 수는 없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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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리스도께서 세상에 오셨을 때에,
하나님께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.
“하나님! 두루마리에 나를 두고 기록되어 있는 대로, 나는 주님의 뜻을 행하러 왔습니다."
예수님은 두 번째 것을 세우시려고, 첫 번째 것을 폐하셨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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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죄를 사하시려고,
오직 한 번으로 영원히 유효한 제사를 드리신 뒤에 하나님 오른쪽에 앉으셨습니다.
그리고 그는 그의 원수들이 그의 발 아래에 굴복할 때까지 기다리고 계십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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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는 말씀하셨습니다.
"나는 그들의 죄와 그들의 불법을 더 이상 기억하지 않을 것이다."
죄와 불법이 용서되었으니, 죄를 사하는 제사는 더 이상 필요 없습니다.
2021. 2. 4. 오전 8:40
이우길 집사